요리자랑

[스크랩] ""겨울철 문절이 회 음 별미네요""^^*

잡을꼬야 2012. 12. 11. 11:12

 

""문절이""

한 겨울에 잡혀 온 문절이 일명 망둑어""

옆 가게이서 문절이회가 드시고 싶다하여 몇마리 공수했답니다""

그늠 회를 뜨는데 좀 까다롭다시며""

저에게 부탁하시기에 미끌거리는 망둑어를 손질합니다""

미끌거리기도 하지만 겨울이라 아직까지 꿈틀꿈틀 몸부림을 치기에""

손질하는데 어려움이 따릅니다""

몸뚱이는 거의 머리가 차지 고작 회로 먹을 수 있는 부분은 극소량""

그래도 몇분이서 소주 몇잔 하기엔 충분합니다""

회 맛은 기대와는 다르게 매우 쫄깃쫄깃하고 감칠맛이나 식감이 좋습니다"

추운날의 문절이회""

눈오는 겨울의 별미네요""^^*

 

 

한 겨울의 별미 문절망둑""

 

 

 

겨울에 산란하고 일생을 끝내는 1년생 명태만한 문절이""

 

 

 

이렇게 윤기나는 횟감으로도 만들어집니다""

 

 

 

이것은 뼈까지 먹을 수 있는 문절세꼬시용""

 

 

 

추운 겨울 눈과함께 먹으니 그 맛이 새롭습니다""

 

 

 

보잘것없는 문절이회 이 겨울의 별미네요""

 

 

 

문절이 매운탕은 더 죽여주는디 ㅋ""^^*

 

 

 

 

"""

출처 : 뷰티플 기타 동호회
글쓴이 : 은비아방 원글보기
메모 :

 

 

 

""문절망둑""

 

 

"""